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펼쳐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19.09.06 조회수 233
군산시의회,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펼쳐

군산시의회(의장 김경구)가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펼쳤다.

6일 시의회는 제221회 임시회 폐회 후 공설시장을 찾아 어깨띠를 두르고 내고장 상품 홍보를 하며 시민들이 추석명절 장보기에 재래시장을 적극 이용해 줄 것을 호소하며 캠페인을 벌였다.

이어 시의원들은 공설시장에서 군산사랑상품권으로 추석 제수용품과 생필품을 직접 구매하며 전통시장 활성화에 동참하고, 얼어붙은 경기로 힘겨워하는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온정을 보태기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또한 김경구 의장과 의원들은 시장 상점 곳곳을 돌아보며 대형마트 입점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상점 운영에 관한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방안을 논의했다.

김 의장은“서민 경제의 중심이자 지역경제의 밑바탕인 전통시장이 다시 활기를 찾아 군산경제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찾아보겠다”고 말하고“우리 시민들도 신선하고 저렴한 먹거리와 따뜻한 인정이 넘치는 전통시장을 자주 이용하여 전통시장 상인들을 응원하는데 함께해 주기를 당부 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소외계층에 대한 이웃사랑 실천과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이날 장보기로 구입한 물품들을 나운종합복지관에 전달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고용.산업위기지역 자립지원 위한 특별법 국회통과 촉구
이전글 군산시의회. 어린이집 보육료 인상 촉구'건의문 채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