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아프리카 돼지열병 거점소독 초소 근무자 격려방문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19.09.30 조회수 216
군산시의회, 아프리카 돼지열병 거점소독 초소 근무자 격려방문

군산시의회(의장 김경구) 의장단은 30일 관내에서 실시되고 있는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거점소독 초소를 방문해 근무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지난 파주 돼지농장에서 아프리카 돼 지열병(ASF)이 국내 최초로 발생한 이후 18일부터 28일까지 경기·인천지역에서 총 9건이 확진 판정됐으며, 전국적으로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활동을 벌이고 있다.


군산시 또한 유입방지를 위해 이동 경로에 대한 주의를 기울이며, 선제적 방역활동으로 차단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시의회 의장단은 농업기술센터 방역상황실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현황 및 방역대책 추진상황을 청취하고, 철저한 방역초소 운영과 자율적인 방역, 공무원과 축산농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유입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이어 서수면 거점소독 초소를 방문하여 주말에도 쉬지 못하고 불철주야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차단을 위해 수고하는 방역근무자들의 노고를 위로 격려하며 ASF 바이러스 차단을 위해 온 힘을 쏟아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김경구 의장은“상황 종료시까지 백신과 치료제가 없는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단 한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차단방역을 철저히 하여 ASF 바이러스 유입 차단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으며,“근무자들의 숨은 노고는 농가에 든든한 버팀목이 된다”며 현장 방역 근무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2019년 남은 의회일정 모두 확정
이전글 고용.산업위기지역 자립지원 위한 특별법 국회통과 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