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코로나19 확산 예방 총력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20.02.21 조회수 232
군산시의회, 코로나19 확산 예방 총력

군산시의회(의장 김경구)는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감염방지 및 지역 내 피해 최소화를 위해 한단계 더 촘촘하게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임시회 회기 기간 중에 코로나19 상황이 지역사회 감염이라는 새로운 국면에 들어선 가운데 새로운 확진자가 군산을 다녀간 것으로 파악돼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어, 시의회 차원에서 확산방지를 위해 필요한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키로 했다.

또한 시의회는 업무보고시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공무원 최소인원만 참석하도록 하고 보건소 등 코로나19 관련 부서는 탄력적으로 업무보고를 실시할 예정이다.

김경구 의장은“소강상태로 접어드는 것 같았던 코로나19가 지역사회 감염이라는 새로운 국면을 맞아 장기화 될 수 있는 상황에 있다”며“시의회는 방역대응 체계가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잘 운영되고 있는지 점검할 뿐 아니라 집행부와 적극적으로 협조해 새로운 방역대응체계를 펼쳐 확산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의회는 제224회 임시회 업무보고 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집행부 및 방청석에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비치하는 등 개인위생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코로나19 관련 보건소 격려방문 및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가져
이전글 군산시의회, 올해 의정활동 첫 스타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