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익산 중학생 임원“잘 배웠습니다”
작성자 군산시의회 작성일 2010.09.08 조회수 547
 

군산-익산 중학생 임원`잘 배웠습니다`

- 군산시의회 방문 『정치현장 체험학습』 실시 -


군산시의회(의장 고석강)가 군산-익산 중학생 임원 90여명을 초청해`정치현장 체험학습`을 통한 다양한 의회 업무를 홍보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7일, 군산시의회 제143회 임시회 마지막 날에 초청된 군산-익산 중학생 임원 90여명은 그동안 학교와 매스컴을 통해서만 배워왔던 의회진행 상황을 직접 경청과 체험을 함으로써 실질적인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


이날 학생들은 군산시의회 관계자로부터 지방의회의 기능과 권한 등 전반적인 의회 운영에 관한 설명을 들은 후, 정해진 역할에 따라 모의의회를 진행하면서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강사(강선미)를 초빙하여 민주시민교육의 일환인 청소년 리더쉽 훈련, 민주시민의 권리와 의무, 더불어 사는 시민사회, 바람직한 학급회의 진행방법 등 다양하고 능동적인 사회참여 방법을 배웠다.


모의의회를 진행했던 중학생 임원들은``이번 `정치현장 체험학습`을 통해 지방의회의 의정활동과 지방자치에 대해 생생하고 체계적인 학습을 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학교생활에 적용해 올바른 토론문화를 이끌어 나갈 자신감을 얻었다`고 입을 모았다.


고석강 군산시의회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생들이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실질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경험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미래 사회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학생들이 풀뿌리 민주주의를 올바로 배워 건강한 민주시민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제143회 임시회 폐회
이전글 군산시의회, 제143회 임시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