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정부는 GM군산공장의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활용방안을 즉각 추진하라!
작성자 군산시의회 작성일 2018.05.30 조회수 213

군산시의회, 정부는 GM군산공장의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활용방안을 즉각 추진하라!


군산시의회는 30일 군산시청 브리핑실에서정부는 GM군산공장의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활용방안과 GM노동자들의 고용 생존권 보장을 책임질 것을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


시의회는지난 213GM측에서 발표한 군산공장 폐쇄 결정 후‘GM군산공장 정상화라는 30만 군산시민들의 피맺힌 절규와 간절한 염원을 정부와 GM 등 그 누구도 귀 기울여 듣지 않은채 결국 GM군산공장이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는 것을 보며 이루 말할 수 없는 비통함과 탄식을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또한지난 518일 산업은행과 GM이 군산공장을 패싱한 채 국민의 혈세인 공적자금 8천억원을 지원하겠다는 기본계약서를 체결한 것은 군산시민들의 애끓는 간절함을 철저하게 무시한 처사라고 강력하게 반발했다.


특히군산공장을 희생양으로 부평·창원 공장만 살린 결과에 대하여 군산시민을 대한민국 국민으로나 생각하고 있는지 분노와 배신감, 모멸감 등 정신적 패닉상태에 이르러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작년 6월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가동 중단으로 6천명의 근로자를 포함한 1만 여명 이상의 인구가 군산을 떠나 군산 지역경제가 초토화 된 상태에서 정부와 GM의 군산공장 정상화 방안을 배제한 기본계약은 작년 대통령 선거에서 63.6%라는 높은 지지를 보내준 30만 군산시민들을 두 번이나 피눈물 나게 할 뿐만 아니라 국가적 지역 차별이며 군산경제를 완전히 고사시키려는 것이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시의회는정부는 GM 부평·창원 공장 지원에 상응하는 자금을 군산에도 투자하는 등 GM군산공장의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활용 방안을 즉각 추진할 것을 강력히 주장했다.


또한정부가 GM본사 배리앵글이 약속한군산공장 활용방안 조기마련이행을 조속히 촉구할 것과 군산공장 잔류 노동자의 신속한 전환 배치와 생계 보조금 지원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요구했다.


한편 군산시의회는 GM군산공장 정상화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7대 군산시의회 마지막 회기 개최
이전글 한국GM 군산공장 폐쇄 관련 군산시의회 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