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준비 분주...강도 높은 감사예고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18.11.08 조회수 437
군산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준비 분주...강도 높은 감사예고

군산시의회(의장 김경구)가 14일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펼쳐질 2018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분주하다.

의정활동의 백미라 할 수 있는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는 1년동안 주요시책사업의 추진실태 등을 철저히 점검해 행정상 나타난 불합리한 사항을 바로잡고 효율적인 시정방향을 유도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지난 지방선거를 통해 정계에 입문한 기초의원들의 의욕적인 행보와 함께 첫 행감인 만큼 의원들의 열의가 남다르다.

의원들은 곧 실시 될 행정사무감사에 대비해 각 실·과·사업소별 자료제출을 요구한 상태이며, 행복위는 119건, 경건위는 149건으로 총 268건의 자료를 요구해 앞으로 실시 될 행감에 대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시의원들은 행정사무감사를 철저히 대비하기 위해 상임위별 연찬회를 열고 팀워크를 다져 분야별 질의방향을 자체적으로 검토하며 행감 자료에 대한 분석 과 토론을 실시하는 등 눈코 뜰 새 없는 시간을 보내며 강도 높은 감사를 위해 준비가 한창이다.

조경수 행정복지위원장은“행감의 주요 기능은 시 집행부의 감시와 견제”라며“시민들의 혈세가 낭비되는 사업이 없는지 면밀히 검토해 잘못된 행정이 있으면 바로잡고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신영자 경제건설위원장은“민선 7기 처음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인 만큼 철저한 준비로 잘못된 부분은 과감히 파헤치고 개선할 부분은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내실 있는 감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역대의장 초청 간담회
이전글 군산시의회 김경구 의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일 명예지사장 위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