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8대 군산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출, 의장-정길수 의원. 부의장-김영일 의원
작성자 홍보계 작성일 2020.06.29 조회수 194
제8대 군산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출,
의장-정길수 의원, 부의장-김영일 의원

제8대 군산시의회 후반기 의장에 4선의 정길수 의원(69, 라 선거구)이, 부의장에 3선의 김영일 의원(58, 다 선거구)이 선출돼 후반기 군산시의회를 이끌어가게 됐다.

29일 군산시의회는 제23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후반기 의장선거에 4선의 더불어민주당 정길수(69, 라 선거구) 의원이 단독 출마해 재적의원 23명중 22명이 출석하여 찬반투표 결과 찬성 19표, 반대 2표, 기권 1표로 과반수를 획득해 제8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됐다.

정길수 의장은 당선 인사말을 통해“의장에 선출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신 동료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의원간 소통과 화합을 위해 최선을 다할 뿐 아니라 동료 의원의 넓은 시야와 경륜 지혜를 모아 민심을 대변하고 군산시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열린 부의장 선거에서는 3선의 더불어민주당 김영일(58, 다 선거구) 의원이 단독 출마해 찬성 18표, 반대 3표, 무효 1표로 과반수를 획득해 제8대 군산시의회 후반기 부의장으로 당선됐다.

김영일 부의장은“의장단과 의원간 소통이 원활히 될 수 있도록 가교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며“의원님들의 눈동자와 발걸음이 군산시에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강한 의회를 만들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군산시의회는 30일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해 제8대 군산시의회 후반기 상임위원회 원구성과 각 위원회 위원장 선출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하게 된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
이전글 군산항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