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신영자 의원,'2017 지방자치 의정대상'수상
작성자 군산시의회 작성일 2017.11.30 조회수 264

군산시의회 신영자 의원,'2017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군산시의회 신영자 의원(비례대표, 더불어민주당)30‘2017 지방자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행복지수평가 보고 및 우수의정 대상은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정치닷컴이 주관하는 상으로 통계화된 행복지수 산정자료와 지방자치의회 의원들의 조례입안 및 지역정책 기여도 등을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통해 시상하는 상이다.

신영자 의원은 초선의원으로군산시 홀로사는 노인 고독사 예방을 위한 조례안등 사회적 취약계층은 물론 시민들의 피부에 와닿는 복지정책 개발, 지역관광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향제시, 시책 반영으로 주민복지 증진과 시정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신의원은 군산시의회 행동강령 조례안을 발의해 신뢰받는 의원상 정립과 지방자치의회의 발전에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6월에‘2017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 및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신영자 의원은의정활동의 중요한 부분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정책대안을 연구하고 조례를 제정해 이를 실행해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앞으로도 더욱더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사회적 취약계층의 권리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비례대표로 7대 의회에 입성한 신 의원은‘2017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대한민국 의정 대상은 물론‘2017 국가보훈평화공헌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 상임위, 2018년도 본예산 17억5600만원 삭감
이전글 제232차 전북시군의회 의장단협의회 군산서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