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군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대비 의정역량 강화 교육
작성자 군산시의회 작성일 2017.11.08 조회수 303

군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대비 의정역량 강화 교육

- 정례회 대비 행정사무감사 기법 및 본 예산 심의 기법-

군산시의회(의장 박정희)10일부터 실시되는 제2차 정례회와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전체의원 및 직원을 대상으로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시의회는 8일 군산시의회 11층 소회의실에서 국회사무처의정연수원겸임교수 허영호 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분야별 감사 지적 사례를 통한 실무 중심과 예산안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성 있는 심사기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소양교육으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김수진 전문강사와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소셜미디어대학 윤지영 교수로부터 스마트폰 활용교육(선거활용)과 성 폭력 예방교육의 강의가 이뤄졌다.

시의회는 이같은 사전전문 교육으로 10일부터 제2차 정례회에서 다뤄질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심의에서 1년 동안 진행된 집행부 행정분야의 잘못된 부분을 과감히 지적하고 철저한 예산심의로 시정이 효율적이고 능률적으로 추진 될 수 있도록 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제7대 군산시의회 4년차를 맞아 그동안의 의정활동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하고 연구하는 의회상 정립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박정희 의장은이번 교육은 의원들이 예산 심사에 대한 전문성을 함양하고 개인들의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앞으로도 전문지식과 의정기법 등 각종 교육을 통해서 배운 것을 의정활동에 활용하여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의회"국회는 시민참여형 지방분권 개헌에 합의하라!"
이전글 군산시의회 김종숙 의원, 자원봉사대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