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견제대안
제시하는 강한 의회
군산시의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7대 군산시의회 마지막 회기 개최
작성자 군산시의회 작성일 2018.06.19 조회수 269

제7대 군산시의회 마지막 회기 개최


- 2018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18건의 부의안건 심의.처리 -


 


7대 군산시의회 마지막 회기인 제2091차 정례회가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개최했다.


19일 시의회는 4년간의 7대 의회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회기를 통해 2018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 및 18건의 부의안건을 심의할 계획이다.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 심의될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은 1회 추경 9,99455백만원 보다 2107500(2.1%)만원이 증액된 12053000만원으로 20일부터 각 상임위와 예결위 심의를 거쳐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이번 제2회 추경예산안은 한국GM사태 등으로 야기된 지역위기 극복을 위하여 정부추경에 확보된 사업을 적기에 추진해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제에 신속한 활력을 불어넣고자 제한된 재원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편성했다고 밝혔다.


이날 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에 나선 신경용 의원은지난 8년간 의정활동을 통해 민원현장을 누비며 주민들과의 약속, 지역개발사업 발굴 추진 등 동분서주했던 지난날들이 소중했으며 후회 없는 의정활동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군산경제의 축 서부권이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가동중단, 한국GM 군산공장 폐쇄로 인한 경제 파탄 스나미가 지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시민들은대한민국 내에 군산이 있느냐?’며 분노하고 있다며, 재가동을 위한 투자유치 전담팀 구성 및 새로운 지원전략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새만금 복합리조트 사업시행과 비응항을 연계한 관광활성화 사업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청년창업 영농정착 및 농업환경 개선, 산업, 농촌, 도시기능에 맞는 행정구역 개편 및 통리의 축소 조정 등 지역의 현안사업들이 지속적으로 개발추진 될 수 있도록 7대 시정에 건의했다.


특히 제209회 제1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박정희 의장은“4년전 24명의 의원들이 이 자리에서 엄숙한 선서와 함께 지방자치의 새 역사 창조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을 다짐하던 것이 눈에 선하다이제 마지막이라고 생각하니 남다른 감회를 느낀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그동안 의장으로서 맡은바 직분을 다할 수 있도록 협조와 격려를 아낌없이 보내주신 동료 의원님들에게 감사하다이번 임시회는 제7대 군산시의회의 마지막 회기인 만큼 유종의 미를 거둔다는 마음으로 각종 안건을 심도 있게 심사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20147월 개원한 제7대 군산시의회는 4년간 지역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는 등 주민과 소통하는 가교역할에 충실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9회 군산시의회 임시회에서 심의될 부의 안건은 다음과 같다.


군산시 발달장애성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군산사랑 상품권 관리 및 운영 조례안


군산시 명예시민증 수여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정부조직법 개정에 따른 군산시 어항관리 조례 등 일괄정비에 관한 조례안


2018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2017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군산시 공유재산 관리계획(변경)동의안


2017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기업지원과 출연금 동의안


군산항 화물 유치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군산시 가축사육제한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군산장애인종합복지관 민간위탁 동의안


오식도 공설묘지 민간위탁 동의안


군산시 시립예술단 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도시관리계획(자연취락지구)결정(변경)() 의견청취의 건


군산시 주차장 조례일부개정조례안


군산시 근대역사박물관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군산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군산시 제7대 의회, 4년간 뜨거웠던 의정활동 마무리
이전글 군산시의회, 정부는 GM군산공장의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활용방안을 즉각 추진하라!